사이트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링크허브가 제공하는 API 및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주식회사 링크허브(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원 간의 서비스 가입조건 · 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www.linkhub.co.kr)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시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를 선택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약관 동의를 한다는 의미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API 관련 운영 정책, API 서비스 운영 및 개발 가이드 등을 준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4) 변경된 약관의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 6)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3조 명시되지 않은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 및 기타관습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및 공지 사항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1) 서비스 :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API를 본 약관에 제시된 조건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업연동 플랫폼 서비스 및 관련 정보 제공 · 유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 : 서비스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제휴사 또는 파트너로 가입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 3) 회원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4)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5) 제휴사 : 서비스를 통하여 API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사 또는 회원을 말합니다.
- 6) 파트너 : 서비스를 통하여 API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7) API 상품(이하 "상품"이라 합니다) : 서비스를 통하여 제휴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 8) API 인증키(이하 "인증키"라 합니다) : 파트너가 제휴사의 상품을 사용하기 위해 서비스를 통해 발급해 주는 것으로서, API 이용 자격 유무를 식별할 수 있는 값입니다. API 인증키는 알파벳, 아라비아 숫자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및 공지 사항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1)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 2)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기재항목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선택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상품 구매 시에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실명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4) 본인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본인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별도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때 별도 동의 절차를 통해 진행합니다.
- 6) 서비스는 인증키를 이용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7) 회사는 제공되는 상품의 성격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추가 정보를 요구하거나 제휴사와 별도 약관 동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8)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은 자신의 연락처(이름, 소속 회사, 이메일,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9) 회원은 최종 고객(End User)이 사용하게 될 Application과의 연결 또는 Application의 개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API 서비스 : 제휴사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회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이 자신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에 API를 적용하여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해당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매개하는 서비스
- 2) API 매뉴얼 : 제휴사가 제공하는 API에 대한 기술규격 및 규격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는 서비스
- 3) API 샘플소스 : 제휴사가 제공하는 API에 대한 개발언어별 라이브러리 형태의 샘플소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 4) 오류코드 : 제휴사가 제공하는 API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내용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트러블 슈팅에 사용
- 5) 기타 서비스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제한
- 1)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입니다.
-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증키 종류, API 단위 및 기타 기준에 의거하여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특정 이용 범위를 분할하거나 전체에 대해 별도 이용가능 시간이나 횟수 등을 지정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4)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으로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는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인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통신 두절,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서비스(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ID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ID가 타 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4. 기타 합리적인 사유
-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회사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이용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 기준 등을 위반한 경우
- 3. 회원이 지속적으로 불법 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
- 4. 회사는 청소년 보호법상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및 단체 회원, 휴대폰 번호 회원 등에 대해 개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은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 5. 서비스용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6. 정전, 제반 설비 장애, 이용량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한 경우
- 7. 제휴사(BP)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8. 전시,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9. 새로운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회원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 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 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 및 서신우편, 문자, TM(Tele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홈페이지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요금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당해 회원이 가입한 제휴사와 포인트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사는 포인트 제휴사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요금 납부
회원이 이용요금을 무통장 입금 방법으로 납부하는 경우, 입금 명의자를 신청 명의자와 다르게 이용요금을 납부하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가 납부에 대한 처리 및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14조 이용요금 반환
이용요금 반환
결제수단 |
포인트사용 有 |
포인트사용 無 |
해당기간 內 취소처리 |
해당기간 초과시 환불처리 |
무통장 입금 |
잔여포인트 10% 차감 후 환불처리 (VAT별도) |
결제일~60일 이내 취소 |
잔여포인트 10% 차감 후 환불처리 (VAT별도) |
신용카드 |
실시간 계좌이체 |
결제 당일만 취소 |
- 1)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가능여부가 상이하므로 상위 환불표를 참고바랍니다.
- 2) 이용요금 반환은 충전 포인트만 해당하며, 팝빌 서비스에서 제공한 보너스 포인트는 이용요금 반환이 불가합니다.
- 3) 신용카드의 경우, 포인트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의 건만 취소처리 가능합니다.
- 4) 계좌이체의 경우, 포인트사용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결제 당일만 취소처리 가능합니다.
- 5) 환불접수 시 포인트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충전결제일자와 상관없이, 잔여포인트의 10%를 수수료로 차감 후, 환불처리합니다.(VAT별도)
- 6) 환불처리 관련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은 [실시간 계좌이체]결제 건에 한하여 발급 진행하며, 원천세금계산서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처리 진행합니다.
- 7) 환불접수 처리 후 환불대금 송금기간은 환불접수 완료 된 날을 기준으로 차주 금요일 오후에 이체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후 송금합니다.(자사 내부사정으로 일정이 연기될 수 있음)
- 8) 환불접수는 고객센터(1600-8536)로 환불요청 접수 후, 팩스(02-6442-9700)로 환불대금을 입금 받고자 하는 환불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 신청인 신분증 사본이 수신되어야 정상접수 처리 됩니다. 잔여포인트에서 수수료 10% 차감시, 소수점 이하 금액은 절사처리 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회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대책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 3) 회사는 회원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7)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위치정보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행한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 10.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 11.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13. 서비스의 API 서비스를 모방하거나 회사의 브랜드를 모방, 도용하는 행위
- 14. 서비스의 출처표시 용도 외에 회사의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모방하는 행위
- 15.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3)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물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은 회원 ID 및 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7) 회원은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가 사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 8) 회원은 이용 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 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9) 회원은 서비스의 오류 및 문제점이 발견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리고 회사의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또는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문자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의 경우 해당 이메일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일 경우,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회원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원의 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이용
-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을 사용하여 이용 계약 성립 및 이행에 저촉되지 않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 고객의 회원 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타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 정보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의 업무를 자체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 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이를 공지합니다.
- 5) 회원이 이용 계약 체결 과정에서 제공한 회원 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20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API 서비스 사용도 중단될 수 있으며, API 서비스 사용 중단에 따른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제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경고, 일시적 이용 정지, 영구적 이용 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및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4)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 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회원 정보 및 게시물 등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계약 종료 이후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위반 회원은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2) 서비스 이용 과정의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해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2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하는 수익 상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만일 회원과 분쟁중인 제 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원은 회사를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면책시켜야 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 8)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 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11)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12)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 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4)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5) API 서비스는 회원 또는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API 서비스의 사용 불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1)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2)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 대해서는 회사 본점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1월 25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